Research

Research

MACD 란?

MACD (Moving Average Convergence & Divergence)는 제럴드 애펠(Gerald Appel)에 의해서 개발되었다. 이동평균선이 후행지표라 시차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개발되었다. MACD를 이용하면 주가의 추세의 방향움직임을 분석하는데 사용된다. 단순하면서도 신뢰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. MACD의 계산식은 다음과 같다.
$$MACD = MA_S - MA_L$$
$$MA_S = 단기지수이동평균$$
$$MA_L = 장기지수이동평균$$
MACD는 지수 이동평균선의 단기 12일과 장기 26일을 많이 사용하다. 지수 이동평균이란 최근 데이터에 더 많은 가중치를 두어 계산하는 방식을 말한다. 지수 이동평균은 최근 시장의 분위기를 더 잘 반영하고 오랜 과거의 데이터를 바로 결과에서 제외하지 않고 작은 가중치로 반영한다는 것이 특징이다.


Research - Mr. Latte

Jong-Ha Ahn에 의해 작성된 Mr. Latte 은(는)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-비영리-변경금지 3.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Mr. Latte by Jong-Ha Ahn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-NonCommercial-NoDerivs 3.0 Unported License.

블로그 게시물에 대해 다른 라이선스 권한이 필요하신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남겨 주세요. 감사합니다.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


피드 구독하기: 댓글 (Atom)